천수암

대한불교 조계종 천수암
불교의 수행 바로 알고 바로 믿고,바로 행하고,바로 깨닫는 것
매월음력 24일 관음재일 오전 10시 정기법회
매월 셋째주 일요일 2시 어린이법회,가족법회를 진행합니다.

천수암은 법우스님이 창건한 절로 스님은 대학에서 국문학을 전공후 수년간 중학교에서 교사생활을 하다가 출가하여 참선과 관음 기도로 열심히 수행해 오고 있습니다.

매월 어린이법회 및 가족법회 진행!

     
 

청룡폭포

높이 76m, 폭 4m 규모의 인공폭포로 산내 동창천에 위치하고 한마리 청룡이 하늘로 승천하는 듯한 모습이다.

캠핑장과 화장실등 편의시설도 있고 폭포 인근은 물이 맑고 넓게 흘러서 여름철 물놀이에 좋다.

     
 

단석산

높이 827m로, 건천읍 방내리(芳內里)와 송선리, 화천리, 산내면 내일리에 걸쳐있다.

신라 때 화랑들의 수련장소로 이용되었던 곳으로, 김유신이 검으로 바위를 내려쳤더니 바위가 갈라져 단석산(斷石山)이라 하였다는 전설이 있다.

신선사(神仙寺)에는 마애불상군(국보 199)이 소장되어 있으며, 단석산 일대는 경주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다.

     
 

운문사

경북 청도군 운문면 신원리 호거산에 있는 절. 대한불교조계종 제9교구 본사인 동화사의 말사이다.

560년(진흥왕 21) 대작갑사라는 이름으로 창건되었고, 591년(진평왕 13) 원광이 크게 중건하였다.

     
 

ok그린목장

경주시 산내면 해발600m 정상 백만평에 펼쳐진 관광농원, ok청소년수련의 집은 신라화랑도의 훈련장소였던 곳, 여기에는 저수지가 2개있으며 방갈로 원두막식당 청소년수련원 및 기업체 연수동 등이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있다.

도한 5만여평의 잔디밭, 조각공원, 야외공연장, 자연학습장, 수상훈련장, 서바이벌게임장 등이있어 어떤 행사에도 만족할 만한 곳이다.

 

     
 

臾댁젣 臾몄꽌